Liveweb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회원을 가입하시면 바로 상담원 아이디, 비밀번호, 그룹 아이디를 할당 받게 됩니다. 아이디를 부여받은 후에 Liveweb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실제 상황에서 Liveweb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그림 1과 같이 Liveweb 로그인 창이 뜹니다. 상담원 그룹, 상담원 아이디, 패스워드가 입력되었는지를 확인한 후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그림 2와 같은 Liveweb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그림 3과 같이 Tray에 라이브웹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림 1. 라이브웹 로그인 창
그림 2. Liveweb 상담원 프로그램
그림 3. Tray 라이브웹 아이콘 생성
 
홈페이지에 상담원 연결버튼 삽입
상담원과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요청할 수 있는 버튼들이 필요합니다.
이 버튼을 심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관리자에게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원 연결 버튼을 삽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이브웹 어플리케이션에서 도구의 스크립트로 가기를 누른다. 복사해서 웹 사이트에 삽입한다.
2. 회원 로그인을 한다. 마이페이지에 가서 스크립트를 얻는다. 복사해서 웹 사이트에 삽입한다.
(실제 사용 예시)
3. 전자메일로 수신된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페이지에 이식한다. 복사해서 웹 사이트에 삽입한다.
이미지와 스크립트 소스(아이프레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아이콘을 홈페이지에 나타나기 위해서는 스크립트 소스를 홈페이지에 심어야 합니다.
<iframe src="http://61.97.32.40/banner/banner.asp?group_id=bbbb" width=147 height=70 frameborder=no scrolling=no></iframe>
고객 사이트에 이미 심겨져 있는 예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은 다음의 절차를 통해 라이브웹 상담원(www.liveweb.co.kr)과 연결됩니다. Liveweb(www.liveweb.co.kr)을 방문하여 상담원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담원 연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입력창이 열립니다. 사용자ID를 영문으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와 전자 메일 주소를 반드시 기입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상담원 연결 버튼 클릭
메인 및 서브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상담원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객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
고객정보 입력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고객의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만약 상담원이 모두 통화중이거나,
자리에 없다면 대기자 모드에 등록을 하게 됩니다.
 
트레이(Tray)에 있는 Liveweb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상담원 프로그램이 오픈됩니다.
상담원 로그인 화면
  그림 1. 로그인 화면

그림 1은 라이브웹(Liveweb) 상담원 로그인 프로그램입니다. 상담원 아이디, 패스워드, 상담원 그룹명을 넣어주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Click)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및 패스워드
저장을 선택하면, 다음 프로그램 구동 시 자동 로그인됩니다. 상담원 아이디가 없으면, 상담원 등록하기를 눌러,
상담원(회원)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원 프로그램
  그림 2. 상담원 프로그램

상담원이 로그인 과정을 마치면 자동으로 상담원 대기상태가 되어 고객을 기다리게 됩니다. 고객의 상담 요청이 들어오면
그림 3과 같이 상담 요청 알림창이 보이면서 벨이 울리게
됩니다. 5번의 벨이 울릴때까지 상담요청을 수락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다른 대기 상담원으로 상담요청을 하게 됩니다.
상담원은 상담을 위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모드는 채팅 상담입니다.
환경에 따라 음성 상담, 화상 상담, 문서 공유 그리고 웹 화면 공유를 통한 데이터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 유형 선택
그림 3. 상담유형 선택
오디오 - 현재 상담유형을 오디오 유형으로 변경합니다. 고객의 화면도 따라서 바뀝니다.
비디오 - 현재 상담유형을 비디오 유형으로 변경합니다. 고객의 화면도 따라서 바뀝니다.
데이터 - 데이터 공유 유형으로 변경하며 데이터 공유화면이 보여집니다.
 
HOME >이용안내 > 라이브웹컨텍센터  

 

Liveweb Contact Center 는 솔루션 기반의 상담 서비스입니다. 서버를 기업이 자체적으로 운용하므로 상담원의 숫자나 사용 기간에 관계없이, 콜 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초기 구축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유지 보수 계약은 별도)
솔루션 구매를 원하시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연락처
: 원 정 일 차장
: 02 - 839 - 7010
: 02 - 6008 - 4135
: wonafoc@koino.net